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
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3가지 알아보겠습니다. 방문, 인터넷으로 어디서나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 발급 방법, 제출서류 전국 서울 알아보겠습니다.
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개요
지방세를 납부하였음을 증빙하기 위해 작성하는 증명서 입니다.
- 세목 별로 납세 사실을 세부적으로 기재
- 납세의무자 정보, 영업장소, 영업 종목, 상호, 과세물건지, 세목 별 기간, 과세번호, 세액 등으로 구분하여 각 항목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
- 지방세에는 주민세와 자동차세, 취득세, 지방교육세 등
-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작성함으로써 세목 별로 지방세 납부 여부 및 납부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음
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제출서류
1. 신청자격: 본인 또는 대리인(온라인은 대리인 신청 불가)
2. 처리기간: 즉시 처리
3. 제출 서류
1)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: 신분증 제시 아래 중 1개
- 주민등록증
- 운전면허증
- 국가유공자증
- 장애인등록증
- 외국인등록증
- 여권
2)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: 대리인의 신분증 제시 > 위임장 제출 > 위임인의 신분증(법인은 인감증명서, 사용인감계, 대표자 신분증 중 1개) 제시
3) 법인대표자가 신청하는 경우: 법인대표자의 신분증 제시 > 법인등기사항증명서 제출
4) 상속인이 신청하는 경우: 상속인의 신분증 제시 >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(초)본 제출
5)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: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제시 >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(초)본 제출 > 후견인 증빙서류 제출
6) 법정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: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제시 > 법정대리인 증빙서류 제출
발급 신청방법
1) 인터넷 신청: 회원가입 하시면 편하구요 회원가입 안 하셔도 간편 인증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2) 방문 신청: 신분증 지참 하시고 주민센터 방문하시면 됩니다.
3) 무인발급기: 현 위치 가장 가까운 무인 발급기 이용해서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.
>무인 발급기 찾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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